MY MENU

인사말

존경하는 환경정책학회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 2021년 환경정책학회 회장을 맡게 된 경남대학교 노상환 입니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서면으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지난 한 해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회활동의 대전환을 이루어 왔습니다. 춘추계학술대회, 각종 정책세미나 등 주요 학회활동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개최하여 시간적 공간적 제약없이 활성화 하였습니다. 그러나 대면 학회활동의 필요성은 여전히 절실한 상황입니다.


올해도 코로나 펜데믹19 상황은 여전히 불확실하다고 예상됩니다만, 2월 말부터 시작된 코로나 백신 접종으로 집단면역 조성이 하루 빨리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코로나19 펜데믹과 글로벌 정치 경제 환경 변화는 빠르게 환경정책의 표준 및 속도를 변화시켜 환경정책 방향의 뉴노멀 구축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그래서 학회는 글로벌 핵심 이슈인 그린뉴딜, 탄소중립, 자원순환, 감염병 등 다양한 환경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토론 및 논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그리고 올해 5월 예정된 학술지인증 평가에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학회 외연 확충을 위해 회원 확충 및 유관 기관과의 협업 도모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환경정책학회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지원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부터자유로운 환경에서 학회활동을 할 수 있을 때 까지 회원 여러분 모두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노상환 드림

한국환경정책학회 회장